로고

김대중이희호기념사업회
로그인 회원가입
  • 소개
  • 인사말
  • 소개

    김대중이희호기념사업회

    김대중이희호기념사업회에 오신것을 환영합니다.

    안녕하십니까?

    김대중이희호기념사업회를 방문해 주신 여러분들께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

    저희 김대중이희호기념사업회는 김대중 대통령님과 이희호 여사님의 민주주의와 평화를 위한 헌신을 기리고, 두 분의 업적과 숭고한 뜻을 영구히 계승 발전해 나가는 것을 사명으로 하였습니다.

    김대중 대통령님은 일제 강점기에 태어나 20대에 한국전쟁을 맞이하고, 민주화 투쟁을 하시다가 사형선고를 받는 등 인고의 세월을 보내셨습니다. 대통령이 되신 후에는 IMF 체제 등 국란을 극복하시고, IT강국·문화강국의 초석을 만들어 현재 대한민국을 선진국의 반열에 올려놓는 기반을 마련하셨습니다. 나아가, 지역과 이념의 갈등을 넘어 용서와 화해의 위대함을 남기셨고, 세계 평화를 위해 헌신하여 만장일치로 노벨평화상을 수상하셨습니다.

    ‘이희호 없는 김대중은 생각할 수 없다’는 베를린 자유대학의 베르너 파니히 교수의 말처럼, 김대중 대통령님께서 가시는 길에는 아내이자 동지였던 이희호 여사님께서 늘 동행하셨습니다. 대한민국 1세대 여성운동가이자 시대를 앞서간 여성지도자이신 이희호 여사님은 서울대 재학 시절부터 여성운동을 펼치셨고, 우리나라 여성, 장애인, 소외계층의 인권과 복지 증진에 온 힘을 쏟으셨습니다. 나아가, 김대중 대통령님과 정치적 역경을 함께 겪으면서 민주주의와 평화를 위해 헌신을 다하셨습니다.

    민주주의와 평화의 아버지, 어머니이신 김대중 대통령님과 이희호 여사님!

    두 분의 신념과 철학은 혼탁한 시대, 우리가 나아가야 할 올바른 길을 제시하고 있습니다.

    “국민의 마음을 잡고, 국민을 따라간 사람은 패배하지 않는다.”고 강조하신 것처럼, 저희 김대중이희호기념사업회는 두 분의 숭고한 뜻을 국민 여러분께 헌사하고, 그 가치가 미래세대에 영구히 계승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김대중이희호기념사업회 이사장 조 순열